안성문화원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종국)는 제17대 안성문화원 원장선거 입후보자를 등록·모집하고 있다고 10월 25일 밝혔다. 이번 원장선거는 16대 원장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안성문화원 정관과 선거관리규정에 따라 진행된다.

원장선거 입후보 자격은 회원 자격 취득 후 5년이 경과된 정회원으로 이번 17대 원장선거에는 2020년 10월 1일까지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 중 현재까지 회원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정회원만이 입후보 등록할 수 있다.
입후보 등록기간은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9일까지로 등록 희망자는 「안성문화원 원장 선거관리규정」과 공고문에 명시된 ▲원장선거 입후보자 등록 신청서 ▲원장선거 입후보자 추천서 ▲원장선거 입후보자 이력서 ▲원장선거 입후보자 선거공약집 ▲원장선거 입후보자 소견서 ▲지정된 규격의 사진파일 ▲정보공개 및 활용 동의서 ▲제출서류 및 공탁금 미반환 동의서 ▲공탁금 납부증명서 등을 작성, 공고된 방식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등록서류는제출즉시봉인되어선거관리위원회에전달되며11월10일로예정 된선거관리위원회입후보자자격심사회의에서봉인이해제된다.
최종입후보자공고는자격심사당일인11월10일이뤄지며,공고전에기호·순번추천및확정도이뤄진 다.
입후보자등록관련세부사항은안성문화원홈페이지공고를참고하면되며,서류작성 및제출방식등의문의는안성문화원사무국(031-673-2625)으로하면된다.선거관 리위원회는이번선거가공정하게이뤄질수있도록정관과선거관리규정에따라엄격 한심사및절차를추진한다는방침이다.
이종국선거관리위원장은 “안성문화를 이끌어갈 제17대 안성문화원 원장선거에 많은 관심과참여부탁드린다”며, “이번선거가 공정하게 진행될수있도록 선거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