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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자원봉사센터, ‘인니 파견’ WFK 청년봉사단 출정식 개최

찌아찌아한글학교, 현지 보육원에 한글교육·문화교류 등 수행

 

(케이엠뉴스) WFK 43기 청년봉사단이 한글교육, 문화교류 등 봉사활동을 위해 인도네시아로 떠난다.

27일 안양시에 따르면,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전날 안양시청 내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사랑뜰에서 WFK 청년봉사단 출정식을 개최했다.

출정식에 청년봉사단원 18명과 최대호 안양시장, 최병일 안양시의회 의장,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봉사단 선서 배지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WFK 청년봉사단은 정부 파견 해외봉사단 통합 브랜드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전문기관을 모집해 운영한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1년을 시작으로 3회째 WFK 청년봉사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참여 중이다.

봉사단원들은 이달 27일부터 2월 10일까지 13박 15일 일정으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주 부톤섬 바우바우시에 파견된다.

찌아찌아한글학교와 보육원, 현지 초등·고등학교 등에서 한글교육, 위생교육, 문화교류, 벽화 및 플로깅 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찌아찌아족은 한글을 공식표기문자로 사용하는 인도네시아의 소수민족으로 현재 정덕영 한글교사 한 명이 현지 8곳의 학교 및 기관에서 한글을 교육하고 있어 한글교사가 부족한 실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올해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수교을 맺은 지 50주년이자 안양시의 시 승격 50주년이 되는 해에 봉사단원이 직접 방문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안양시 청년봉사단과 바우바우시 청소년들이 글로벌 사회의 리더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한국찌아찌아문화교류협회와 지난 2021년 4월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교류하고 있으며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문화교류 활동을 진행해왔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