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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남부 두레생협 의왕시에 비타민 1200통 후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전달

 

(케이엠뉴스) 의왕시는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경기남부 두레생협으로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타민 1,200통을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경기남부 두레생협’은 2002년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가치실현을 위해 설립되어 의왕을 포함해 수원, 용인, 군포, 안산 등에서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1만 4,000여명의 조합원을 보유한 경기남부 두레생협은 친환경 농·수·축산물과 사회적경제제품 판매, 공정무역사업,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특별기금 운영, 반찬 나눔봉사 등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박혜숙 이사장, 이현정 이사, 이용진 이사, 김기열 의왕점장이 참석했으며 이날 전달된 비타민은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인 비타민엔젤스㈜의 제품 1개 구매시 1개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마련됐다.

박혜숙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비타민 나눔이 조금이라도 힘이 됐으면 한다”며 “향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배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하신 따뜻한 마음이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잘 전해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