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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은상 수상

 

(케이엠뉴스) 광주시가 ‘2020년도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은상을 차지했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20년도 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농촌 지역개발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시상금 500만원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는 주민과 지자체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는 전국 2108개 마을이 참여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 시는 곤지암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의 사례를 발표,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곤지암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103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곤지향어울림마당’, 공영주차장 2개소 정비, 통학로 정비, 곤지암 중심가로 경관 정비사업 등 기반구축 사업 등을 추진했다.

또한, 주민공동체 활성화사업으로 도시농부 동아리 등 3개의 동아리를 만들어 행복 나눔 곤지향 냉장고 및 ‘도시농부 팜 파티’ 등을 운영해 중심지 주민과 배후마을과의 연계사업으로 지역공동체 역량을 높여가는 계기가 됐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콘테스트에서 광주시가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그동안 주민 자치역량 강화를 꾸준히 추진해 온 결과”며 “앞으로도 행복한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