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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산4동,‘나눔우리’협약식.복지사각지대발굴 및 저소득 주민 나눔 활성화 협력

 

(케이엠뉴스) 광명시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는 천주교 철산성당, 철산4동지역사회보장협체와 4일 ‘나눔우리’ 협약식을 갖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나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정배 철산성당 베네딕토 신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철산4동 관내주민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 2회씩, 연말까지 사회적기업 도시락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종화 철산4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관내 1인 가구에 이웃 사랑을 전해주는 철산성당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웃 간 서로 돕고 정이 넘치는 철산4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서 철산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