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촘촘한 그물망 현장 시정 펼치는 최대호 안양시장

5월부터 행복동행 시작

 

(케이엠뉴스) 안양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몸은 멀어졌지만 마음은 가까이 하기 위해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해 방방곡곡 어디든 찾아가는 촘촘한 그물망 현장 시정 ‘행복동행’을 5월부터 추진한다.

행복동행은 이름처럼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동장이 직접 추천한 행복이슈를 선정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시민과 직접 소통하고 함께 소소한 행복을 나누기 위해 만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복이슈의 면면을 보면,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시민·단체 격려, 따뜻한 선행을 베푼 선행자를 찾아 전하는 감사인사, 위로와 격려가 필요한 취약계층 방문, 동네방네 알리고 싶은 우리 동네 자랑거리, 숨어있는 우리 지역 명소 탐방 등 소재도, 내용도 다양하다.

행복동행지의 스타트는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는 진정한 참여민주주의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주민자치회 시범동인 안양1동 이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한자리에 직접 모이지는 못했지만, 안양1동 행정복지센터 현장과 줌어플을 이용한 온라인으로 연결해 자치위원 30명 모두가 참여했다.

주민자치회 전면시행에 앞서 지난 1월 시범동으로 출범된 이후 안양1동의 그간 추진경과와 향후 운영계획 등을 청취한 후 주민자치위원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격려했다.

봉필규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안양1동 주민자치회가 시범동에서 모범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열씸히 뛰겠다’고 말했다.

’ 이날 최시장은 ‘코로나19로 원활한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의 발전을 위해 역할을 해주고 계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안양1동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인 주민자치회로 안착되어 앞으로 우리 안양시의 주민자치행정의 롤모델이 되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