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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독거어르신 밑반찬 배달 지원

 

(케이엠뉴스)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저소득 독거어르신 15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 도시락과 쌀을 전달했다.

‘밑반찬 배달지원사업‘사랑의 온도 배달’’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조금 예산으로 자녀의 왕래가 없고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들의 끼니를 챙기고 안부를 확인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선정된 15가구를 월1회 직접 방문해 밑반찬을 배달하고 안부 및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등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위기상황을 미리 예방할 방침이다.

최승규 위원장은 “자녀와의 교류 없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제때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고 건강이 나빠지는 사례들을 많이 봐왔다”며 “앞으로 도시락을 직접 배달하면서 어르신들의 기호를 반영해 다양한 밑반찬을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대장 안중읍장은 “소외된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도와주기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이웃을 돕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