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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디지털 시대 공직 역량, 경기도교육청 마이크로러닝이 끌어올려

경기도교육청, 마이크로러닝 비전과 방향 제시, 성과공유회 성료

 

(케이엠뉴스) 경기도교육청은 18일 남부청사에서 ‘마이크로러닝’ 사업 성과 공유와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2025년 비정형 학습의 중심, 마이크로러닝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성과공유회에는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사립학교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강, 유공 직원 표창, 디지털·인공지능(AI) 체험형 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오전에 운영한 인공지능(AI) 기반 체험형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 역량진단, 인공지능(AI) 활용 직무 미션 해결, 인공지능(AI)으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크리에이터 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새로운 업무방식 경험을 제공했다.

 

오후에는 공직자의 배움과 성장을 주제로 한 특강과 마이크로러닝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 직원 표창이 이어졌다. 성과 나눔에서는 마이크로러닝 사업의 비전·성과·개선 방안 제언을 제시하며 향후 사업 방향성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 우수사례와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개발·제작 T/F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학습 콘텐츠 확산의 계기를 마련했다.

 

참여자들은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업무 적용 사례를 확인하며 새로운 업무방식에 공감했다. 특히 다양한 우수사례를 통해 마이크로러닝이 실질적 업무 개선에 도움이 되는 학습 방식임을 체감했다.

 

도교육청은 현장의 문제를 구성원들이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제작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개발을 더욱 확대해 자기 주도 학습 문화 정착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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