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엠뉴스)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12월 30일 속초양양교육지원청에서 ‘따로 또 같이 온라인 스터디 카페’ 학습참여 우수학생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2025학년도 온라인 자율학습 프로그램 ‘따로 또 같이 온라인 스터디 카페’에 꾸준히 참여하며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성실히 실천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따로 또 같이 온라인 스터디 카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공동 학습 공간으로,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친구들과 함께 학습하며 자기관리 능력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특히 학습 시간과 참여 일자를 체계적으로 관리·분석하여 학생 개별 맞춤형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시상한 학생들은 2025년 9월부터 12월까지의 학습 참여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됐으며, 양양중 3학년 김효경 학생은 총 375시간, 속초중 3학년 박해온 학생은 341시간, 속초해랑중 2학년 송지원 학생은 196시간의 학습 시간을 기록하는 등 높은 참여도와 성실성을 보였으며 우수 학생에는 스마트 패드 및 모바일 상품권이 수여됐다.
한명진 교육장은 “온라인 스터디 카페를 통해 학생들이 혼자가 아닌 ‘함께 공부하는 경험’을 지속하며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는 점이 매우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실한 학습 노력이 존중받고 격려받을 수 있는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온라인 자율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중·고등학생의 학습 지속력과 학습 공동체 문화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