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로 전하는 마음 ‘똑똑! 안녕하세요~’독거노인 지원사업 관련 협약을 체결하였다. [ 사진 // 여주시청 제공 ]](http://www.kmnews.co.kr/data/photos/20230310/art_16783464711686_584d2a.jpg)
9일(목) 여주시 대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석,이용주)와 서울우유 여주가정대리점(대표 최명자)는 대신면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우유로 전하는 마음 ‘똑똑! 안녕하세요~’독거노인 지원사업 관련 협약을 체결하였다.
독거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자 계획된 이 사업은 관내 독거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동안 실시될 예정으로 협약된 서울우유 여주 가정대리점에서는 유제품 음료를 지원할 계획이며, 추가로 후원자 모집을 통해 5~10가구정도 연내 지원가구를 늘려갈 계획이다.
아울러, 이 사업으로 독거어르신들에게 1주일에 한번씩 유제품 음료를 지원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긴급상황 발생시에는 대신면행정복지센터로 통지되어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관 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할 것이다.
김연석․이용주 대신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역의 특성상 고령층이 많고, 또 홀로 사는 어르신이 많았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독거가구를 발굴하여 더 촘촘하게 어르신들을 살펴 대신면 복지체감도를 높이고자 한다.“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