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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고양시, 제3기 주민참여위원회 위원 구성

교육문화·경제도시 2개 분과 총 18명…내달 1일부터 본격 활동

 

(케이엠뉴스) 고양특례시는 108만 시민과 함께 고양시 지속 가능한 협치 정책의 비전을 제시할 제3기 고양시 주민참여위원회 위원을 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고양시 주민참여위원회는 주요 정책을 입안하고 집행하는 과정에서 고양시와 주민이 협력해 지역문제를 함께 풀어나가는 대표적인 민관 거버넌스 기구이다.

 

지난 7월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일반시민 대상 공개모집에는 11명 모집에 20명이 지원해 평균 경쟁률 1.8:1을 보였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1명과 연구기관 및 전문기관 추천, 시의원, 당연직 위원을 포함한 총 18명으로 구성되는 주민참여위원회는 2025년 9월 1일부터 임기 2년으로 교육문화·경제도시 2개 분과위원회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각 분과위원회는 매월 1회의 정기회의를 통해 의제개발, 조사연구, 민관협력 간담회, 토론회 등으로 고양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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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의회, 22일 성명서 발표...화성 동탄2 유통3부지 물류센터 건립과 관련한 경기도 교통영향평가
오산시의회(의장 이상복)는 22일 오후 제2회의실에서 긴급 성명서를 발표하고 화성 동탄2 유통3부지 물류센터 건립과 관련한 경기도 교통영향평가 재심의 결과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했다. 지난 21일 열린 경기도 교통영향평가심의위원회 재심의에서는, 지난 5월 조건부 의결된 사안에 대해 화성시가 제출한 보완안이 그대로 통과됐다. 당시 심의위는 화성시·오산시·사업자 간 협의, 동부대로 교통 개선 대책, 사업지 규모 축소 등을 조건으로 내걸었지만, 오산시의회는 이번 결정이 시민 안전과 환경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결정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성명서에서 오산시의회는 “연면적을 일부 줄였다고는 하지만 하루 약 1만3천 대의 차량이 쏟아져 나오는 구조는 변하지 않았다”며, “좌회전 금지, CCTV 설치 따위의 미봉책으로는 교통지옥은커녕 시민 불안을 해소할 수 없다. 이대로라면 오산 도심은 마비되고, 시민의 출퇴근길과 아이들의 통학길, 도시기능 전반이 붕괴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주거지·학교·상권·관공서가 밀집한 오산 도심이 대형 화물차의 통행로로 뒤바뀌는 순간,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은 심각하게 훼손된다”며 “인근 도시의 일방적 개발로 오산시민이 피해를 떠안는 구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