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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안산시, 카카오 채널 및 톡스토어 활용 온라인 마케팅 교육 개최

 

(케이엠뉴스) 안산시는 지난 12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e-비즈니스 분야 청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카카오 채널 및 톡스토어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실무교육’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 채널과 톡스토어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특히 초기 창업자들에게 적합한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플랫폼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매출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교육에는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는 청년 창업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 주요 내용으로는 ▲카카오 채널 가입과 고객 관리 마케팅 전략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과 쇼핑몰 설정 ▲카카오톡 스토어 제품 등록 및 상위 노출 전략 ▲카카오톡 채널로 단골고객 만들기 등을 주제로 참여자가 직접 실습하면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카카오 채널과 톡스토어의 다양한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실습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앞으로도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 내 청년들의 성공적인 온라인 창업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도 함께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화성특례시, 중소기업지원 자문단 총회 개최 !!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는 24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화성시 중소기업지원 자문단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안상교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전병선 화성산업진흥원장, 박철수 화성시연구원장, 김계철 화성민간연구개발협의회장, 박한석 한국연구재단 산학협력실장, 중소기업자문단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화성시 중소기업지원 자문단(이하 자문단)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영 현안 해결을 위한 민ㆍ관 협력기구로, 제2기 자문단으로는 기업, 학계,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86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오는 2026년 말까지 화성시 중소기업의 고충사항 해결과 산업별 발전 방안에 대한 자문역할을 맡는다. 자문단은 자동차, 전기전자, 스타트업, 바이오의료, 에너지자원, 금속가공, 기계장비 제조, 화학고무플라스틱, 식료품 제조, 소공인 등 10개 분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총회는 제2기 자문단 기업인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기업 성장 기원 퍼포먼스, 자문단 활동 안내 및 임원 선출, 한국연구재단 기술사업화 플랫폼(NRF-TCC) 소개, 분과별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문단 위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연구재단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