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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 오(oh)! 해피 산타마켓 제2회 성과보고회 개최 제3회 축제 준비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해 성료한 제2회 ‘오(oh)! 해피 산타 마켓’의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열릴 제3회 행사의 준비 방향을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 성과보고회를 통해 산타마켓의 성과를 점검했다. 특히 행사 운영에서 드러난 개선점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며 운영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지난해 11월 23일부터 12월 29일까지 37일간 열린 제2회 산타마켓에는 약 10만 명이 방문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의 참여를 기록했다. 이로써 오산시의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사장에는 플리마켓 23개와 푸드마켓 13개 등 총 36개 업체가 참여해 약 6천7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금액은 모두 카드 결제 매출이 집계된 것으로, 현금결제 금액까지 포함하면 실제 수익은 이보다 많을 것으로 보인다.

 

또 행사 기간 랜덤플레이 댄스, 어린이 인형극 등 총 69회의 공연을 진행하며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와 놀이기구 체험 같은 프로그램도 많은 참여를 끌어내며 즐거움을 더했다.

 

하지만 성과보고회에서는 일부 공연의 방한 문제, 청소년 참여 부족 등 개선점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오산시는 공연 시간 조정과 지역 자원을 활용한 협업을 강화해 행사 운영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산타마켓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제3회 행사의 방향성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올해 행사는 더 풍성한 콘텐츠와 지역 특성을 살려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한편, 이권재 시장은 이번 산타마켓을 포함해 지역 특화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오산의 문화·관광 자원을 발전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지원과 관광 콘텐츠 강화를 주요 시책으로 삼아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제공하고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난해 산타마켓 축제에 10만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면서 오산시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올해 열리는 3회 행사는 더욱 체계적으로 준비해 모든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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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2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이 2024년 화성시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화성시 산하기관의 자율적인 반부패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화성시에서 매년 실시하는 평가로, 각 기관이 추진하는 반부패·청렴 활동을 5개 평가 영역, 10개 단위 과제, 19개 세부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1~4등급으로 구분한다. 이번 평가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의 실적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12개 기관이 참여했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며 청렴 우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2021년 3등급, 2022년 2등급을 거쳐 2023년과 2024년 연속으로 1등급을 달성하면서 지속적인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재단은 ‘여성, 가족, 청소년이 행복한 삶을 누리는 화성특례시 실현’이라는 新미션 아래, ‘청렴 인권 최우수기관’이라는 경영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5대 추진전략과 13개 세부 실천과제를 적극 추진해왔다. 특히, 전 임직원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청렴활동을 강화하여 기관의 투명성과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