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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연천군, 하반기 세외수입 전산실무 교육 실시

“교육을 통해 세외수입 전문가로”

 

(케이엠뉴스) 연천군은 지난 19일 군청 구관 3층 전산교육장에서 군청 및 읍·면 세외수입 담당자 약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세외수입 전산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세입의 한 축인 세외수입 업무에 대한 담당자의 전문성 제고 및 정확하고 체계적인 세외수입 체납관리를 통한 징수율 향상을 위해 상·하반기 2차례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강민구 차장을 강사로 초빙해 세외수입정보시스템상 세입분야(부과, 독촉, 감액, 체납, 결손 등) 및 과태료에 대한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은 세외수입정보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세외수입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 세무과 관계자는 “세외수입 담당자 교육을 통한 전문성 강화 및 징수율 제고로 지방재정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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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특례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모범지침 배포...공공부터 감정노동자 권익 보호에 앞장선다
(케이엠뉴스) 화성특례시가 감정노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건전한 노동문화 정착을 위해 ‘화성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모범지침’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화성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모범지침’은 감정노동자들이 고객 응대 등 업무 수행 과정에서 시민(민원인)과의 갈등을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감정노동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핵심 사항을 제시한다. 감정노동은 고객 응대 등 업무수행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절제하고 자신이 실제 느끼는 감정과 다른 특정 감정을 표현하도록 업무상 요구되는 근로 형태를 말한다. 지침은 각 기관에서 감정노동자 보호 체계 구축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이행해야 할 사항들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은 ▲기관 특성에 맞는 고객 응대 매뉴얼 마련 ▲전담 대응팀 구성 및 운영 ▲민원 통화 및 상담 등 녹음 및 부당한 요구 시 서비스 중단 사전 안내 ▲근로자에게 업무 중단권 및 재량권 부여 ▲기관 내 휴게시설 마련 및 휴식 시간 보장 ▲고충 처리 창구 상시 운영 등이다. 또한, 감정노동자가 직무수행 중 겪을 수 있는 강성민원 및 악성민원의 유형별 응대방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