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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시 원곡작은도서관, 원곡초 교과연계수업 '내 기분 사용법' 운영

감정 표현‧소통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케이엠뉴스) 원곡작은도서관은 지난 11월 19일, 25일, 28일 세 차례에 걸쳐 원곡초등학교 1·2학년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내 기분 사용법’을 주제로 한 교과연계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곡작은도서관–원곡초등학교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됐으며, 학생들이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참여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이번 수업은 그림책 읽기와 협동 게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말로 표현하고 친구들의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두었다. 학생들은 그림책 속 다양한 감정 상황을 따라가며 주인공의 마음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단어와 문장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했다. 이어진 협동 게임에서는 배운 내용을 실제 상황에서 적용하며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쌓았다. 학생들은 게임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서로의 기분을 존중하며 소통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원곡작은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수업은 단순한 교과학습이 아니라,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언어화하고 친구와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초등학생들의 정서 발달과 학습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곡작은도서관은 이번 교과연계수업 외에도 독서 프로그램, 체험 활동, 작가 초청 강연 등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근하게 느끼고 배움과 재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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