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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학습으로의 평가 실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서논술형 평가 연수 확대 실시

수업과 연계한 평가 설계 역량함양을 위한 직무연수 실시

 

(케이엠뉴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025학년도 초등 서논술형 평가 안착을 위해 6월부터 10월까지 관내 8개 거점교 및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교사 대상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서논술형 평가에 대한 교사들의 실질적인 실행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평가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직무연수는 2025 경기도 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지침에 명시된 “학기별 논술형 평가 실시”에 따라 기획됐으며, 논술형 평가의 개념 이해부터 문항 개발, 루브릭 작성 및 인공지능(AI) 활용 방안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룬다.

 

연수는 ▲논술형 문항의 이해 ▲논술형 평가도구 개발 등으로 구성됐으며, 저학년 학생을 위한 서ㆍ논술형 방안, 하이러닝 및 AI 디지털 교과서 활용 방법도 포함돼 현장 교사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다. 특히 10인 이상이 신청한 학교에는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거점형 연수로 학교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또한 거점교가 아닌 교사들을 대상으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양주교육지원센터에서 연수를 진행하여 장소의 다각화를 추진한다. 교육지원청은 연수 후 참석 교사대상 설문조사와 심층 면접을 통해 만족도와 실행 효과를 분석하고, 내년도 연수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임정모 교육장은 “학습으로의 평가는 미래 교육의 핵심이며, 평가 문화를 수업과 연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맞는 연수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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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 집행기관의 행정사무감사 자료 미제출 사태에 대한 입장 !!
오산시의회는 지난 6월 9일부터 27일까지 제294회 정례회를 열고 있으며, 17일부터 25일까지는 오산시 행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감사 마지막 날인 25일, 일부 수감 부서가 본 특별위원회가 사전에 요구한 자료를 끝내 제출하지 않아 감사가 불가피하게 중단되는 사태가 연속적으로 발생했다. 이는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의 정당한 감시 권한을 집행기관인 오산시가 외면한 중대한 사태로 매우 유감스럽고 심각한 사안이다. 본 위원장은 행정 사무감사를 즉시 정회한 뒤 이권재 오산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사안의 중대성을 전달하고 강력히 항의하였으나, 집행부와 입장차로 끝내 조율에 이르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방자치법 제49조에 따라 지방의회는 매년 1회, 9일 이내의 범위에서 지방자치단체 사무 전반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 하도록 명시되어 있다. 6월 25일은 이번 감사 기간의 마지막 날이자 법정 9일째에 해당하므로 차수 변경 등 절차상 여지가 없었고, 결국 본 위원회는 오후 4시 30분에 감사를 부득이하게 속개하게 되었다. 시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시정에 대해 의회가 요구하는 자료는 감사를 위한 필수 자료로 집행부가 시의회의 요구자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