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엠뉴스) 홍성군 홍성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남·여새마을지도자, 마을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홍주의사총 앞 광장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방치되고 은닉되어 있던 영농폐기물과 고지, 고철, 플라스틱, 캔, 유리병, 의류, 종이팩, 폐비닐, 폐농약용기류 등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수집하고 배출하도록 사전 활동을 전개한 것이다.
참여자들은 화물차를 동원해 마을을 순회하며 시가지에 방치되어 있던 폐비닐, 폐농약병 등 숨은자원 50여 톤을 수거하여 생활권을 청결하게 하는 것은 물론,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주변 정비를 통해 아름다운 마을을 조성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이범웅 홍성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주변에 쌓여있는 재활용품과 영농폐기물 등을 활용해서 자원화하여 환경을 보존할 뿐만 아니라,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부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유철식 홍성읍장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이러한 환경 행사를 통해 주민이 참여하는 재활용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읍에서도 깨끗한 홍성읍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