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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원익IPS 협력사 일동으로부터 백미 400kg 기탁 받아

 

(케이엠뉴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8일 원익IPS와 거래하는 협력사 일동으로부터 백미 400kg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돕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사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인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원익IPS 협력사 일동 대표는 “지역에 기반을 둔 기업인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한 책임을 깊이 느끼고 있다”며 “뜻을 함께하는 협력사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기탁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권태연 관장은 “협력사 일동의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백미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백미는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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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특례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모범지침 배포...공공부터 감정노동자 권익 보호에 앞장선다
(케이엠뉴스) 화성특례시가 감정노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건전한 노동문화 정착을 위해 ‘화성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모범지침’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화성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모범지침’은 감정노동자들이 고객 응대 등 업무 수행 과정에서 시민(민원인)과의 갈등을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감정노동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핵심 사항을 제시한다. 감정노동은 고객 응대 등 업무수행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절제하고 자신이 실제 느끼는 감정과 다른 특정 감정을 표현하도록 업무상 요구되는 근로 형태를 말한다. 지침은 각 기관에서 감정노동자 보호 체계 구축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이행해야 할 사항들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은 ▲기관 특성에 맞는 고객 응대 매뉴얼 마련 ▲전담 대응팀 구성 및 운영 ▲민원 통화 및 상담 등 녹음 및 부당한 요구 시 서비스 중단 사전 안내 ▲근로자에게 업무 중단권 및 재량권 부여 ▲기관 내 휴게시설 마련 및 휴식 시간 보장 ▲고충 처리 창구 상시 운영 등이다. 또한, 감정노동자가 직무수행 중 겪을 수 있는 강성민원 및 악성민원의 유형별 응대방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