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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이로운재단, 새로운 홍보 대사 캐릭터 ‘영웅이’ 선보여

 

(케이엠뉴스) 성남이로운재단은 최근 새로운 홍보 전략을 선보이며 재단의 가치와 활동을 보다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달토끼를 모티브로 한 귀여운 캐릭터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 대사는 성남이로운재단의 이사회에 의해 공식적으로 발표됐으며 이번 위촉식에서 최병주 이사장은 ‘새로운 홍보 전략의 중심에 캐릭터를 두고 성남시민들과 더 가깝고 친근하게 소통하며 다가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성남이로운재단의 캐릭터는 '영웅이‘라는 이름으로 성남 지역 내 어려운 소외계층 이웃을 돕는 영웅이 되고자 하는 강한 포부가 담겨있으며 성남시민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재단의 다양한 활동과 사회 공헌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영웅이'를 통해 성남이로운재단은 지역사회에 더욱 깊이 관여하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이번 홍보 전략은 성남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활발히 전개될 계획이며 성남이로운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발전에 기여 할 것을 약속했다.

성남이로운재단은 성남시 공익법인모금기관이다.

성남시의 다양한 문제와 대안을 위해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사업은 ▲아동·청소년 미래세대 지원 ▲빈곤과 차별, 사회적 약자 지원 ▲대안적 공익활동 지원 ▲기부와 나눔 컨설팅 등이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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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의회, 궐동 1인가구 밀집 지역 ‘로컬브랜딩 지역재생 전략’ 연구 착수 !!
오산시의회(의장 이상복) 의원연구단체 ‘궐동 1인가구 밀집 지역 “로컬브랜딩 지역재생” 연구회’가 13일 제2회의실에서 ‘궐동 로컬브랜딩 지역재생 전략 탐색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연구회는 대표의원인 전도현 의원을 중심으로 조미선, 전예슬 의원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1인 가구가 집중된 오산시 궐동 지역을 대상으로 로컬브랜딩을 접목한 지역 맞춤형 재생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구회에서는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 문제 해소, 지역 자원 활용, 민관 협력 기반 마련 등을 종합 검토해 누구나 살고 싶은 궐동 만들기를 위한 기초자료와 정책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구에서는 궐동 1인가구의 사회·경제적 특성 분석, 심층 인터뷰(FGI) 및 설문조사, 유사 사례 벤치마킹, 전문가 자문회의, 로컬브랜딩 정책 분석 등이 여러 각도로 이뤄질 예정이다. 전도현 대표의원은 “급속히 증가하는 1인 가구에 대응해 지역 맞춤형 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연구가 오산형 1인 가구 정책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공동체 회복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오는 10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되며, 조례 제정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동탄트램 신속한 재입찰 추진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동탄2신도시의 핵심 철도사업인 ‘동탄 도시철도 건설사업(동탄트램)’이 최근 입찰에서 유찰됨에 따라 유찰 원인을 면밀히 파악하고 전문가 자문과 관련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신속하게 재입찰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탄트램 건설사업의 발주금액은 약 6,114억원으로 실시설계와 시공을 동시에 추진하는 기본설계 기술제안방식 입찰로 진행되었으나, 최근 건설업계 전반의 경기 침체와 원가 상승, 고환율 장기화로 인한 외산 자재비용 증가 등 복합적인 여건에 따라 유찰된 것으로 분석된다. 정명근 시장은 유찰 직후 즉각 대응에 나섰다. 유찰 원인 분석과 입찰 유도 방안 마련을 위해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하는 한편, 건설업계의 동향 파악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재입찰 시에는 설계 및 발주 조건을 완화하여 반드시 입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명근 시장은 “동탄트램은 화성시 동탄지역의 교통체계를 개선할 수 있어 지역주민의 기대와 관심이 높은 만큼 입찰 조건 개선과 함께 사업성을 강화하여 신속히 재입찰을 추진할 것”이라며, “동탄트램 건설의 전체 사업 일정 지연을 최소화하여 올해 사업자를 선정하고 내년 반드시 착공할 수 있도록 세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