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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군포시미디어센터, 청년 제작 파사드영상 전시 진행

보훈회관 외벽에 3월 7일까지 영상 투영

 

(케이엠뉴스) 군포시미디어센터는 2월 23일부터 3월 7일까지 오후 7시~9시에 군포시보훈회관 건물 외벽에 ‘터치디자이너를 활용한 제너레이티브 아트’ 수강생들의 결과물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경우 50여명의 지원자 중 15명의 수강생을 선발했고 1월 24일부터 2월 22일까지 교육을 진행해 영상과 사운드를 융합한 다채로운 결과물을 제작했다.

이번 전시는 ‘무궁화’, ‘Eyes_Closed’, ‘Fade warm’, ‘Holo Aurora’ 등 총 6개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군포시미디어센터는 터치디자이너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신 트렌드 및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혔고 미디어 아트, 인터랙티브 설치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전형상 홍보실장은 “터치디자이너 교육 결과물 전시회는 수강생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향후에도 뉴미디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현재 군포시미디어센터는 시민들의 미디어 접근성을 높이고 미디어 향유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교육, 미디어 체험, 무료 정기상영회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백만 화성시, 정명근 시장, 모내기 시연회 참석! 선진 농업기술 선보여...
화성시 정명근 시장이 모내기 시즌을 맞이해 16일 모내기 시연에 나섰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연회에는 정명근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농협관계자, 유관기관, 농업인단체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벼 시험포장 모내기, 신품종 및 지역별 품종 도입 동향 소개, 자율주행 농기계 시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정명근 시장이 직접 자율주행 이앙기에 탑승해 발전된 농사 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명근 시장은 “최근 경기도내 각 지자체들이 지역 브랜드 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신품종을 도입하는 상황이다”며, “화성시 대표 브랜드인 수향미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한편 다양한 품종을 보급해 변화하는 쌀 소비트랜드에도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농촌에서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농업여건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으로 농기계에도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돼 활용될 수 있다면 농작업 환경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선진기술 도입 및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복지증진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서는 최근 신품종들과 지역별 품종 도입 동향, 드론 직파, 이앙기와 트랙터 자율주행 기술이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