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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평택시, 2024년 '내게ON미디어' 운영

영상교육부터 다양한 체험까지 풍족한 경험 제공

 

(케이엠뉴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상과 미디어 활동을 제공하고자 ‘내게ON미디어’ 사업을 운영했다.

 

이 사업은 영상과 미디어 교육 및 체험 활동 등을 통해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최신 미디어 기술과 도구를 이해하여 관련 지식과 기술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영상교육 및 영상특강은 전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조재형 PD의 ‘PD’와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고, ‘태극기 휘날리며’로 천만 관객을 이끈 강제규 감독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는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미디어존과 영상탐방은 드론 촬영, 영상편집, VR/XR, 3D 체험 활동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체험 부스를 위주로 운영했으며, KBS 수원센터 견학을 통해 영상과 미디어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강현우(비전고 2학년)는 “교육과 강연을 통해 영상 제작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부터 제작한 영상에 대해서 관객의 관심을 끄는 법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숏폼과 알고리즘 등 영상 산업에서의 이론적인 부분도 알 수 있어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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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의회, 궐동 1인가구 밀집 지역 ‘로컬브랜딩 지역재생 전략’ 연구 착수 !!
오산시의회(의장 이상복) 의원연구단체 ‘궐동 1인가구 밀집 지역 “로컬브랜딩 지역재생” 연구회’가 13일 제2회의실에서 ‘궐동 로컬브랜딩 지역재생 전략 탐색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연구회는 대표의원인 전도현 의원을 중심으로 조미선, 전예슬 의원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1인 가구가 집중된 오산시 궐동 지역을 대상으로 로컬브랜딩을 접목한 지역 맞춤형 재생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구회에서는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 문제 해소, 지역 자원 활용, 민관 협력 기반 마련 등을 종합 검토해 누구나 살고 싶은 궐동 만들기를 위한 기초자료와 정책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구에서는 궐동 1인가구의 사회·경제적 특성 분석, 심층 인터뷰(FGI) 및 설문조사, 유사 사례 벤치마킹, 전문가 자문회의, 로컬브랜딩 정책 분석 등이 여러 각도로 이뤄질 예정이다. 전도현 대표의원은 “급속히 증가하는 1인 가구에 대응해 지역 맞춤형 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연구가 오산형 1인 가구 정책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공동체 회복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오는 10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되며, 조례 제정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동탄트램 신속한 재입찰 추진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동탄2신도시의 핵심 철도사업인 ‘동탄 도시철도 건설사업(동탄트램)’이 최근 입찰에서 유찰됨에 따라 유찰 원인을 면밀히 파악하고 전문가 자문과 관련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신속하게 재입찰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탄트램 건설사업의 발주금액은 약 6,114억원으로 실시설계와 시공을 동시에 추진하는 기본설계 기술제안방식 입찰로 진행되었으나, 최근 건설업계 전반의 경기 침체와 원가 상승, 고환율 장기화로 인한 외산 자재비용 증가 등 복합적인 여건에 따라 유찰된 것으로 분석된다. 정명근 시장은 유찰 직후 즉각 대응에 나섰다. 유찰 원인 분석과 입찰 유도 방안 마련을 위해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하는 한편, 건설업계의 동향 파악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재입찰 시에는 설계 및 발주 조건을 완화하여 반드시 입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명근 시장은 “동탄트램은 화성시 동탄지역의 교통체계를 개선할 수 있어 지역주민의 기대와 관심이 높은 만큼 입찰 조건 개선과 함께 사업성을 강화하여 신속히 재입찰을 추진할 것”이라며, “동탄트램 건설의 전체 사업 일정 지연을 최소화하여 올해 사업자를 선정하고 내년 반드시 착공할 수 있도록 세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