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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동두천시, 2025년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사업 시행

 

(케이엠뉴스) 동두천시는 미세먼지 감축과 대기질 개선을 위해 ‘2025년 하반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지원사업’을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하반기 총 376대(승용 320대, 화물 56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차상위 이하 계층 또는 '청년기본법'에 따른 청년이 생애 최초로 전기승용차를 구매할 경우, 국비 보조금의 20%를 추가로 지원한다. 18세 이하 자녀를 2명 이상 둔 다자녀 가구의 경우, 자녀 수에 따라 최대 300만 원(2자녀 100만 원, 3자녀 200만 원, 4자녀 이상 300만 원)의 국비 보조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구매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기자동차 제조판매 대리점과 계약을 체결한 후, 보조금 신청에 관한 절차 전반을 대리점에 일임할 수 있다.

 

전기자동차는 휘발유 차량에 비해 연료비가 약 10분의 1 수준이며, 고속도로 전 구간 하이패스 이용 시 통행료 50% 할인, 동두천시 공영주차장 이용 시 주차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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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의회 성길용 부의장 “가장동 옹벽 붕괴, 전면 교량 재시공·임시우회도로 즉각 추진해야”
(케이엠뉴스) 성길용 오산시의회 부의장은 가장동 서부대로 보강토 옹벽 붕괴 사고 이후 미흡한 행정 대응과 시민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전면 교량 재시공과 임시우회도로 공사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성 부의장은 27일 열린 제297회 오산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7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난 7월 16일 발생한 가장동 옹벽 붕괴 사고 이후 원인 규명조사가 지연되면서 복구공사 착공이 늦어지고 있다”며 “지금은 주저할 때가 아니라 신속하고 결단력 있는 행정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성 부의장은 “사고 구간은 기존의 불안정한 옹벽 구조를 버리고 전면 교량으로 재시공해야 한다”며 “교량 하부 일부를 추모 공간으로 조성해 이번 참사의 교훈을 시민과 함께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또 “서부우회도로 복구가 지연되면서 인근 지역 교통이 재난 수준으로 악화되고 있다”면서 “지곶동 대로 2-11호선 도시계획도로 공사를 조속히 추진해 금암동6단지 데시앙포레까지 연결함으로써 차량 흐름을 분산하고 시민 이동 불편을 실질적으로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성 부의장은 “시민의 불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