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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산업진흥원, 한가위 성남시 中企 유망제품 TV홈쇼핑 방송판매

오는 9. 5 오전 5시, 명가온코다리 홈앤쇼핑 채널에서 판매

 

(케이엠뉴스) 풍요로운 한가위 명절, 성남산업진흥원이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유망제품으로 고객들을 찾는다.

오는 9월 5일 오전 5시부터 6시까지 홈앤쇼핑 채널에서 선보이는 명가온 코다리[제조사 ㈜석정에프엔시]는 간장, 고추장 양념으로 맛을 낸 코다리 14팩, 54,900원의 푸짐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특히 머리와 내장, 뼈를 제거한 순살코다리 조림과 머리부터 꼬리까지 한 마리를 통째로 조리한 통한마리 코다리 세트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취향대로 맛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한보섬유의 여성의류와 ㈜바이오가닉의 유기농생리대, 서바나도나쓰의 츄러스 등 고퀄리티의 품질과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가진 성남시 유망기업 제품들이 오는 하반기 안으로 홈앤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TV홈쇼핑 지원사업은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홈쇼핑채널 진출과 판로를 열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진흥원과 홈앤쇼핑은 지난해 첫 손을 잡고 시작했다.

특히 지난해 방송된 ㈜에이치엠오의 재첩진국은 1시간 생방송 시간동안 5천 5백여 만원의 판매매출을 올렸다.

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TV홈쇼핑과 같은 비대면 온라인마케팅 채널은 중소벤처기업에게 꼭 필요한 판로확대 수단으로 성남시의 참신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우수제품들을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성남시 유망중소기업들이 준비한 제품들로 풍요롭고 즐거운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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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예슬 오산시의원, 행정사무감사서‘소상공인 보호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촉구
(케이엠뉴스) 전예슬 오산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열린 경제문화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소상공인 지원 강화와 내수 경기 회복을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전 의원은 먼저 올해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10%로 제공한 달에 예산이 이틀 만에 조기 소진된 점을 지적하며 “소진 이후에도 인센티브율을 조정해 지속적인 혜택이 가능하도록 운영 구조를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충전 이후 실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캐시백 이벤트 등 소비 유도 방안도 함께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산시 공공배달앱의 저조한 이용 실태도 지적했다. 2024년 기준 가맹점 1,641곳 중 주문건수는 연간 58,578건으로 가맹점당 월 평균 3건에도 못 미치는 상황이다. 전 의원은 “공공배달앱의 장점을 업주나 소비자가 체감하기 어려운 수준”이라며 “가맹점 확대와 함께 소비자 대상 홍보 및 인센티브 제공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골목상권 보호와 관련해선 ‘골목형 상점가’ 지정 요건의 현실화를 촉구했다. 전 의원은 “현행 기준이 실제 상권 상황과 맞지 않아 지정이 어려운 만큼 조례를 정비해 추석 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