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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구리시 수택1동, 민원창구의 소통 어려움 개선한다

수택1동 민원 창구 7개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운영

 

(케이엠뉴스) 구리시 수택1동은 민원인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민원실에 양방향 마이크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방향 마이크 설치는 감염병 예방과 폭행 민원인으로부터의 직원 보호를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 창구에 설치된 투명 가림막으로 인해 고령층이나 청력이 좋지 않은 민원인과의 의사소통이 원활 하지 않은 점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이다.

 

양방향 마이크는 민원인과 공무원이 직접적인 접촉 없이 대화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볼륨 조절이 가능하여, 서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은 11월 민원실 창구 7개에 양방향 마이크 설치를 완료했으며, 12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김수영 수택1동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 불편 최소화와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편리한 민원실 환경조성으로 시민의 만족이 적극적인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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