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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부천시, 콜센터 상담사 간담회 및 고객만족(CS) 교육 실시

상담 품격 UP! 서비스 만족 UP!

 

(케이엠뉴스) 부천시는 지난 18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조용익 부천시장과 콜센터 상담사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콜센터 상담사 간담회 및 정기 고객만족(CS)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상담사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친절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고객만족(CS) 교육에서는 ‘다움심리상담연구소’ 팽혜숙 소장이 ‘감정 이해와 자존감 UP’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상담사들은 감정 조절과 공감 능력 향상 기법을 배우며, 시민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혔다.

 

이어 조용익 부천시장은 간담회에서 상담사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감정노동 완화 방안, 실무 교육 확대, 업무 환경 개선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콜센터 상담사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상담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이번 간담회와 CS 교육을 통해 상담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과 간담회를 개최해 상담사들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고객만족(CS)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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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특례시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 조례 제정을 위한 기업 의견 청취 간담회 개최
(케이엠뉴스) 지난 4월 30일,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화성특례시의회 김경희 의원 주관으로 “화성특례시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 조례 제정에 따른 기업 의견 청취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는 자원 순환 관계 기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재활용 산업이 직면한 어려움과 화성특례시 순환경제사회 조성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간담회에는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안상교와 기업 관계자 10명이 참석하여 각자의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한 기업 관계자들은 자원 순환과 재활용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는 정책들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하며, “기업들이 순환경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또한,“재활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재정적 지원과 기술적 협력 방안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화성특례시의회는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재활용 활성화를 촉진하고 폐자원 순환을 목표로 지속 가능한 경제 구조로의 전환을 추진하며, 화성특례시의 환경적·경제적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경희 의원은 “이번 조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