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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 사업’ 시행

 

(케이엠뉴스) 성남시는 지역 소상공인에 활력을 제공하고 옥외광고사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는 시에 등록된 옥외광고 사업자를 통해 불량·노후 간판을 교체하거나 신규 간판을 제작할 경우, 약14개 업체에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성남시 소재에 거주하고 관내 사업장이 있는 소상공인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피해업소에 대해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성남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준비해 시청 건축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옥외광고사업자에게 도움이 되고 침체된 지역 옥외광고시장에 실효성 있는 사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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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예슬 오산시의원, 행정사무감사서‘소상공인 보호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촉구
(케이엠뉴스) 전예슬 오산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열린 경제문화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소상공인 지원 강화와 내수 경기 회복을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전 의원은 먼저 올해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10%로 제공한 달에 예산이 이틀 만에 조기 소진된 점을 지적하며 “소진 이후에도 인센티브율을 조정해 지속적인 혜택이 가능하도록 운영 구조를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충전 이후 실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캐시백 이벤트 등 소비 유도 방안도 함께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산시 공공배달앱의 저조한 이용 실태도 지적했다. 2024년 기준 가맹점 1,641곳 중 주문건수는 연간 58,578건으로 가맹점당 월 평균 3건에도 못 미치는 상황이다. 전 의원은 “공공배달앱의 장점을 업주나 소비자가 체감하기 어려운 수준”이라며 “가맹점 확대와 함께 소비자 대상 홍보 및 인센티브 제공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골목상권 보호와 관련해선 ‘골목형 상점가’ 지정 요건의 현실화를 촉구했다. 전 의원은 “현행 기준이 실제 상권 상황과 맞지 않아 지정이 어려운 만큼 조례를 정비해 추석 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