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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산업진흥원-홈앤쇼핑, 성남시 중소벤처 판로 위해 ‘맞손’

TV홈쇼핑채널 ‘홈앤쇼핑’ 통해 성남시 유망기업 제품 방송판매

 

(케이엠뉴스) 성남산업진흥원과 홈앤쇼핑이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이 지난 10월 12일 ㈜홈앤쇼핑 본사에서 진행됐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동력발굴과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기관으로 현재 중소벤처 마케팅활성화를 위해 ‘TV홈쇼핑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지원사업은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TV홈쇼핑 채널 진입을 열어주고 방송판매를 통해 기업매출에 도움이 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진 중에 있다.

진흥원은 이 사업을 통해 그간 성남시 중소벤처 62개사에 지원했으며 현재까지 4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현재 공영홈쇼핑, NS홈쇼핑, K쇼핑과 함께 이 사업을 진행 중인 진흥원은 올해 홈앤쇼핑과 손 잡고 첫 선을 보인다.

㈜에이치엠오는 고단백, 고미네랄 식품인 재첩진국을 선보일 예정이며 참기름 전문기업인 ㈜그이름 역시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TV홈쇼핑과 같은 비대면 온라인마케팅은 기업에 있어서 필수적인 판로이며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이 홈앤쇼핑을 통해 많은 판매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김옥찬 대표는 “성남시에는 좋은 품질을 지닌 유망 중소기업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참신한 우수기업 제품을 발굴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남시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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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예슬 오산시의원, 행정사무감사서‘소상공인 보호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촉구
(케이엠뉴스) 전예슬 오산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열린 경제문화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소상공인 지원 강화와 내수 경기 회복을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전 의원은 먼저 올해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10%로 제공한 달에 예산이 이틀 만에 조기 소진된 점을 지적하며 “소진 이후에도 인센티브율을 조정해 지속적인 혜택이 가능하도록 운영 구조를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충전 이후 실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캐시백 이벤트 등 소비 유도 방안도 함께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산시 공공배달앱의 저조한 이용 실태도 지적했다. 2024년 기준 가맹점 1,641곳 중 주문건수는 연간 58,578건으로 가맹점당 월 평균 3건에도 못 미치는 상황이다. 전 의원은 “공공배달앱의 장점을 업주나 소비자가 체감하기 어려운 수준”이라며 “가맹점 확대와 함께 소비자 대상 홍보 및 인센티브 제공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골목상권 보호와 관련해선 ‘골목형 상점가’ 지정 요건의 현실화를 촉구했다. 전 의원은 “현행 기준이 실제 상권 상황과 맞지 않아 지정이 어려운 만큼 조례를 정비해 추석 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