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뉴스) 강원문화재단은 ‘2025년 디딤돌 문화예술학교 역량강화 교육’을 5월 21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디딤돌 문화예술학교는 도내 문화예술교육 신규단체 발굴,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지원단체에게 사업운영 기회와 더불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올 3월 선정된 12개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1단계: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2단계: 문화예술교육 현장 경험 △3단계: 기획 구체화를 위한 심화 컨설팅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1단계는 문화예술교육의 개념과 정책, 대상에 대한 이해, 브랜딩 전략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진행한다.
- △문화예술교육의 이해(경희대학교 문화예술경영연구소 겸임교수 백령) △문화예술교육 브랜딩(알브이핀 대표 신봉국) △세대를 읽고, 잇고, 어우르는 예술교육(교육연극연구소 프락시스 교육이사 김보기) △삶의 무늬를 찾아가는 문화예술기획(플러스마이너스1도씨 대표 김지영)
2단계는 도내 문화예술교육 선배 단체인 생활교육연수원 한붓꽃그림을 방문하여 실제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참여하며 현장 감각을 기른다.
마지막으로 3단계는 △사업기획 및 문화예술교육 실전(문화용역 대표 주성진) 강의와 △사업 운영절차 및 예산 교육 △사업별 심화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실제 사업기획과 운영에 필요한 과정을 익힌다.
신현상 대표이사는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발판으로 삼아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도내 문화예술교육 단체 발굴 및 육성을 통한 도민의 문화적 삶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