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엠뉴스)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12시 30분부터 18시까지 인천아트플랫폼 칠통마당 1층 이음마당에서 광역-기초문화재단 협력사업'2025 지역문화활성화 결과공유회 '지역문화.zip''을 개최한다.
'지역문화zip'은 인천내 다양한 지역문화의 모음집이란 의미와 인천에 소재한 지역 문화재단의 모임을 표현한 의미로 이 행사는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와 협력의 결과를 공유하고, 광역-기초문화재단 간의 연계를 통해 시민이 일상 속에서 지역문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진행된 인천 내 광역-기초문화재단 매칭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자리로 부평구문화재단, 인천서구문화재단, 인천중구문화재단, 남동문화재단이 함께 참여한다.
부평구문화재단, 남동문화재단은 참여했던 단체의 공연, 인천서구문화재단과 인천중구문화재단은 결과 전시를 진행하며, 남동문화재단과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추가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현장에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각 구의 문화적 특색을 느끼고 서로의 지역문화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결과공유회는 인천의 광역과 기초문화재단이 협력해 만들어낸 문화적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광역-기초문화재단 간 소통과 지역문화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