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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제1회 경기도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포럼 24일 개최

도, 5월 24일 2024 PlayX4 B2B 행사장에서 포럼 개최

 

(케이엠뉴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24년 제1회 경기도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포럼’을 24일 2024 PlayX4 B2B에서 개최한다.

‘2024년 제1회 경기도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포럼’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의 미래’를 주제로 미래기술과 게임 간의 융합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경기도청,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대기업 게임개발사, 중소 게임개발사 등 각 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가 발제자로 나서 게임산업과 인공지능 정책을 소개하고 업계에서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 AI 게임 개발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인공지능과 게임산업의 최신경향을 발표함으로써 경기도의 게임산업 변화 필요성 인식을 강화하고 대중소 게임개발사 인공지능 활용 사례들을 공유해 기존 개발 방식과 변화되는 상황을 스타트업, 게임개발자에게 알려 예비 취·창업자들이 이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포럼 초반부는 정책강연 2개로 구성되며 ▲경기도청 AI빅데이터산업과 이수재 과장의 ‘EU AI ACT가 게임산업에 미칠 영향’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곽재도 단장직무대행의 ‘국내 인공지능 게임산업 융합을 통한 성장방안’으로 진행된다.

포럼 중반부는 ▲‘2023년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지원사업에 선정된 지원기업인 ‘스카이워크’ 이행복 개발이사 ‘스카워크의 생성형 인공지능 반영사례’▲유니티코리아 김범주 본부장 ‘게임개발과 활용에 있어서 생성형 인공지능의 영향력’ ▲픽셀플레이 박성필 개발부장 ‘인공지능 강화학습의 사례’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김은진 팀장 ‘넥슨의 게임스케일 인공지능 활용사례’ 등이 준비됐다.

이번 포럼은 인공지능과 게임콘텐츠를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인터넷 사전신청 또는 행사장에서 현장 등록해야 한다.

김태근 디지털혁신과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인공지능이 중요 요소로 부각 되면서 게임산업에서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작기술 혁신이 화두이다”며 “경기도는 앞으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미래기술을 활용한 게임개발을 적극 지원해 신기술 기반 게임산업 시장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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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5 화성오산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 기반 수업 나눔 행사 운영
(케이엠뉴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역 교사들의 독서교육 역량 강화와 학교 현장 독서교육 내실화를 목표로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 기반 수업 나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수업 나눔 연수는 6월 19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초·중·고 교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이번 수업 나눔 연수는 ▲6월 19일 화산초등학교 전영신 교사의 ‘동화책을 활용한 문해력 수업' ▲6월 26일 오산중학교 김연이 교사의 ‘독서의 3H1W를 통한 사회정서학습' ▲7월 3일 이솔초등학교 김찬양 교사의 ‘에듀테크를 활용한 ‘나도 동화작가' 프로젝트' 등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됐다. 참여 교사들은 강사 소속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대면 강연을 듣고 체험 및 실습에 참여하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독서교육 노하우를 공유받았다. 또한 디지털 시대의 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방법, 사회정서학습을 위한 독서 교육 등의 시대의 흐름에 맞춘 독서교육의 방향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김인숙 교육장은 "이번 독서교육 수업 나눔 연수를 통해 화성오산 지역의 독서교육이 더욱 확산되고